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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아마존FBA_아마존 브랜드 등록 꼭 해야할까?

민블이 2020. 10. 11. 01:41

일전에 아마존 상표 등록 관련하여 포스팅한 적이 있었다.

[#6.아마존FBA_상표와 로고 등록하는 절차를 알아보자]

당시 상표 등록 하는데 만만치 않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된다는 부분을 언급했었는데

실제로 많은 셀러분들이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걱정하여

브랜드 등록 진행 없이 판매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하지만 내가 실제로 아마존에서 판매를 시작해보니

제대로 판매하려면 브랜드 등록은 필수적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 이유에 대해 내가 느낀 대로 한 번 나열해보겠다.

1. 활용 가능한 컨텐츠의 질이 다르다.

아래 사진을 보자.

사진에서 왼쪽은 브랜드 등록을 하지 않은 제품의 제품 상세페이지이다.

보시다시피 브랜드등록을 하지 않으면 제품 상세 페이지에 사진도 넣을 수 없을 뿐더러

줄글만 쫘르륵~ 나열하는 정도로만 상세 페이지를 꾸밀 수 있다.

반면 오른쪽은 브랜드 등록후 A+ 컨텐츠를 활용한 제품의 상세페이지이다.

만약 내가 소비자라면 당연히 오른쪽 리스팅의 제품을 구매할 것이다.

대부분 동감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외에도 브랜드 등록을해야만이 제품 리스팅 내에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고객이 실제로 제품을 체험해보고 살 수가 없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나마 고객에게 체험을 시켜주기 위해서는

사진, 동영상이 엄청나게 중요하다는것. 다들 동감하는 부분일 것이다..

그렇기에 동영상을 내 리스팅 내에 추가할 수 있다는것 자체가

엄청난 메리트로 작용할 수 있다.

A+컨텐츠가 있는 셀러와 없는 셀러의 경쟁은

[총 vs 칼]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2. 추가 광고지면에 PPC광고 노출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PPC광고라고 하면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sponsored product를 생각한다.

하지만 아마존에 [디스플레이 광고] 도 있다는걸 이번에 처음 알았다.

물론 이 [디스플레이 광고] 또한 브랜드를 등록해야지만 활용 가능한 기능이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위와 같이 아마존 사이트 곳곳에 노출되는 반응형 광고이다.

그런데 이 디스플레이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이 무엇이냐면 바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내 제품 카테고리의 경우 일반 sponsored 광고에 비해 1/5 수준의 가격으로 확인된다.

그렇다면 디스플레이 광고는 클릭당 단가가 어찌 이리 저렴할까?

일전에 PPC광고는 철저히 입찰제라고 말씀드렸었다.

해당 지면에 광고를 집행하고자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가격이 올라가는 구조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브랜드 등록을 하지 않으면 해당 지면에

입찰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질 수 없다. 해서 브랜드 등록한 사람들끼리 비딩 경쟁을 하게되는데

경쟁자가 일반 광고에 비해 훨씬 적을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이다

결론적으로 브랜드등록한 셀러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낮은 PPC로 유입을 계속해서 확보할 수 있는 것이다.

3. VINE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아마존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약 1달정도 되었는데

초보셀러가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 바로 [리뷰 획득] 이라는 사실을 몸소 깨닫고 있다.

현재 ERP(얼리 리뷰어 프로그램) 또한 신청한 상태인데

아직까지 리뷰가 한 건도 달리지 않았다..

선배 셀러분들에게 물어보니 적어도 100개는 팔려야 리뷰가 하나 달릴까 말까란다.

하지만 입장을 바꿔 생각해보면 나의 경우에도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리뷰를 남겨본 적이 솔직히 한 번도 없다.

앞으로는 리뷰를 잘 남겨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이다.

아무튼 브랜드 등록을 하면 VINE 이라는 기능이 활성화 되는데

VINE 기능이 뭐냐하면 쉽게 말해서 우리나라에서 하는 [체험단모집] 같은거다.

30명의 체험단을 뽑아서 내 제품을 무료로 나눠주고 제품을 받은 고객은

나에게 리뷰를 써준다. 이렇게 하면 30개의 리뷰를 쉽게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그 고객이 꼭 리뷰를 잘 써준다는 보장은 없고. 제품이 맘에 들지 않으면

1star 리뷰가 달릴 수도 있다. 언제가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의 품질이라는 것!

잊지 말도록 하자!

위 3가지 말고도 브랜드 등록을 하게되면 추가로 활용 가능한 기능이 너~무나 많다.

나의 경우 최근 아마존 브랜드 등록이 완료되어서 A+컨텐츠를 등록하였고

VINE 기능은 오늘부로 활성화 되어서 현재 체험단 모집중에 있다.

며칠 전 A+컨텐츠 적용이 완료되었는데 적용된 후 확실히 전환율이 상승하였다.

그리고 내 제품 리스팅에 게시할 동영상도 곧 제작할 예정이다.

동영상은 홀로 독학해서 셀프로 만들어볼까 한다!

아마존 판매 제대로 하려면

브랜드 등록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