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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아마존FBA _제품선정 완료! 제품 선정 꿀팁 공유.

민블이 2020. 7. 9. 23:20

드디어 제품 선정을 완료했다. 제품 선정의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다보니

전부터 틈틈히 서칭 중이었고 제품 선정에 총 3주 정도 투자 했던 것 같다.

 

제품 선정 시에는 유튜브 자료들을 많이 참고하였는데 대부분의 유튜버들이 말하는

제품 선정 기준에는 공통점이 있었다. 그 중 내가 집중적으로 참고했던 기준들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1. 제품 대표 키워드의 아마존 월 검색량이 1만건 이상 2만건 이하인 제품으로 선정

- 검색량이 많은 제품 키워드의 경우 한 달 검색량이 30만을 훌쩍 넘는 경우도 많다.

  허나 그러한 제품의 경우 이미 경쟁이 너무 치열하기 때문에 신규 진입시

  제품 노출 자체가 어려워질 수 있다. 해서 나와 같은 초보셀러의 경우

  1만건 ~ 2만건 사이의 적당한 검색량을 가진 제품으로 시작하는 것이 무난하다.

- merchant word(https://www.merchantwords.com) 라는 툴을 활용하여 아마존 상에서의

  한 달 기준 검색량을 알 수 있다. 허나 이 툴은 유료 툴이라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2. 상대방의 평균 리뷰갯수가 50~100개 수준인 제품으로 선정

- 아마존의 경우 여타 온라인 쇼핑몰과 마찬가지로 리뷰 수가 매출에 큰 영향을 끼친다

  만약 내가 진입하려는 제품의 경쟁자 리뷰가 평균 500~1000개 수준이라면 리뷰 0부터 시작하는

  나와 같은 초보셀러 제품은 고객들이 쳐다보지도 않을 확률이 높다.

  때문에 경쟁상대 리뷰 수는 100개를 넘지 않는 제품으로 선정하는 것이 그나마 비벼볼만 하다.

 

3. 월 매출이 5,000$~10,000$ 수준인 제품으로 선정한다.

- 우리가 진입하려는 제품군은 적당한 검색량에 리뷰도 별로 없는, 소위 말해서 짜치는 제품군이다.

  이러한 제품군에서 높은 수준의 월매출을 기대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 간혹 경쟁자가 별로 없는 시장인데 월매출이 20,000$ 이상인 제품도 있다고 한다.

  제품 서칭하면서 이러한 제품을 찾지는 못했지만, 이런 제품들의 경우 우리보다 자본이 월등히 많은

  기업형 셀러들이 한꺼번에 들어와서 모든 매출을 가져가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하니

  높은 매출에 끌리기 보다는 눈을 조금 낮춰 제품 론칭 후 점차 키워나가는 방법을 택하도록 하자.

- 단, 제품의 월매출의 경우 아마존 사이트 내에서 확인이 불가하다.

  제품의 월매출을 확인하려면 별도 아마존 분석 전용 유료 툴을 설치해야 한다.

  툴은 종류가 상당히 많은데 기능은 대부분 비슷하다. 나의 경우

  [헬리움10] 이라는 유료 툴을 활용하여 제품 서칭을 진행하였다.

 

 

크게 위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다면 대박제품은 아니더라도 중박은 보장될 수 있겠다.

즐겨보는 유튜버 중 [아마존 집돌이셀러 상민] 이라는 분이 계시는데 그분이 했던 말 중에

인상깊었던 문구가 있어 소개드린다.

 

"아마존 FBA를 야구경기라고 비유했을 때, 홈런제품을 찾으려 하지 마세요.

 수많은 안타가 야구경기를 승리로 이끌듯, 우리도 안타제품을 하나 둘 런칭하다 보면

 어느새 아마존 시장에서 승리한 내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에요"

 

현실적이면서도 너무나도 와닿는 말이었다.

요즘 유튜브 광고를 보다가 아마존FBA 인터넷강의 클래스 신청 인원을 모집하기 위해

"월 100만원 이하로 연봉 30억이 가능하다" 는 카피로 광고하는 것을 보았다.

솔직히 지금 상황의 아마존에서는 말도 안되는 카피라고 생각한다. 위처럼 허황된 꿈을 심어주는 것이 아니라

현실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실용적인 꿀팁 제공하려는 마음이 느껴져서 솔직히 감동받았다.

아마존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아마존 집돌이셀러 상민] 유튜브 채널을 꼭 구독했으면 한다

 

3주동안 위 3가지 조건에 맞는 제품을 찾느라 머리가 아팠다.

이제 제품도 선정했으니 본격적으로 중국 공장과 컨텍에 들어가야 할 것 같다.

 

다음 포스팅은 알리바바를 통해 제품 소싱하는 과정을 다루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