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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국
#23.아마존FBA_내 제품 공짜로 광고하는 방법 본문
아마존 FBA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셀러분들이 초기에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중 하나가 바로 PPC 광고이다.
초기에는 내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오가닉하게 보여질 수가 없기 때문에
비용이 부담스럽더라도 돈을 써서 고객들에게 노출시켜야한다.
그런데 이 PPC광고비가 생각보다 비싸다는 것이 문제이다.
제품 판매량은 좀처럼 늘지 않는데 PPC비용이 계속 빠져나가는 것을 보자하면
멘탈이 부서지기 일보직전까지 가게된다
이러한 PPC광고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이번주부터 나또한 이 기능을 꾸준히 활용하고 있다.
(이번주에 드디어 2차 물량 재고가 잡히기 시작했다!)
바로 [아마존POST] 라는 기능인데
지금부터 이 기능에 대해 한 번 소개드려볼까 한다.
[아마존 포스트]
1. 아마존 포스트란?
아마존 포스트란 쉽게 말해서 아마존 내의 '인스타그램'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다.
내 제품을 포스팅 형태로 홍보할 수 있는데 인스타그램 포스트를 게시할 때처럼
사진 한 장 올리고 그 사진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포스트와 차이점이 있다면
아마존의 경우 클릭시 고객을 곧바로 내 상품페이지에 끌어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심지어 무료로 말이다!
고객의 시선을 확 사로잡을 수 있는 사진만 준비되어있다면
누구나 포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다만 이 기능 또한 브랜드 레지스트리가 완료되어야 열리는 기능이기 때문에
브랜드 레지스트리는 반드시 하실 것을 추천드린다.
일전에 말씀드렸듯 브랜드 레지스트리를 끝마쳐야
[display ad, 스토어기능, a+컨텐츠, 동영상 컨텐츠, 등등..]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부가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 레지스트리는 이제 아마존 PL셀러들에게 필수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겠다.
2. 아마존 포스트 작성방법
먼저 셀러센트럴 Advertising 에서 Campaign Manager 버튼을 눌러준다.
이후 좌측탭에 Post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눌러주면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이동된 포스트 페이지에서 좌측 하단에 Create post 버튼을 누르자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순서대로 내용을 채워주고 우측 하단에 Submit for review 버튼을 누르면
아마존의 포스트 검토 후 게재가 완료된다!
포스트가 게재되면 위 이미지처럼 아마존 피드 & 유관제품 상세페이지 내에 노출된다.
포스트 특성상 위처럼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고객 행동 촉진에 유리할 것 같다!
나의 경우 2월 초에 포스트를 한 두개 올리다가 말았고
내 2차 재고가 입고된 2/15부터 포스트를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올리고 있다.
그 결과 작게나마 성과가 보이기 시작하는 것 같다.
2월 총 노출 79건
포스트 클릭 6건
제품페이지로 유입 2건
페이지 유입을 2건 확보했다.. 아직은 보여드리기도 민망할 정도의 성과이지만
포스트를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올리다보면 언젠가 괄목할 만 한 성과가 나타나지 않을까 싶다!
PPC광고로 치면 한 클릭당 0.6불이라고 했을때 1.2불을 아낀 셈이다.
PPC광고를 꺼도 꾸준히 팔리는 그날까지.. 포스팅을 열심히 해볼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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