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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아마존FBA_가장 중요한 사진촬영 꿀팁 공유

민블이 2020. 8. 30. 22:57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사진] 이라는 사실에

의문을 표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만지지도, 보지도 못하는 제품을 다른 사람들에게 판매하려면

가상으로나마 물건을 체험할 수 있게 해주어야 한다.

그 중 가장 효과적이고 강력한 방법중 하나가 바로 사진이다.

오늘은 내가 제품 사진촬영을 어떻게 준비하였는지 공유하고자 한다.

사실 나도 아마존에서 사진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어떤 절차로 사진촬영 준비를 해야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크몽,fiverr같은 프리랜서 사이트에서 사진작가들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맘에 드는 사진사를 고용해서 무작정 촬영을 진행하면 되는걸까?

내가 사진촬영 과정을 다 끝내고 느꼈던 것은

사진사의 포트폴리오를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진의 컨셉을 잡고 그 컨셉을 사진사와 내가

완벽히 공유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는 것이었다.

지금부터 내가 사진촬영을 어떻게 준비하였는지 단계별로 나열해보도록 하겠다.

꼭 이렇게 하라는게 아니라 '이렇게 준비한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되겠다 :)

1. 아마존 경쟁업체의 이미지를 분석한다.

가장 먼저 진행했던 것은 경쟁자 중 순위가 높은 업체의 사진을 벤치마킹 하는 것이었다.

순위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고객들이 많이 클릭하고 구매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추후 내 제품 사진 촬영에 참고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다만 완전히 똑같은 구도, 컨셉을 지향하기 보다는

그들의 이미지에서도 보완점을 찾아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2. PPT로 이미지 구성안을 정리해본다

경쟁업체 이미지 중 참고할만한 이미지 or 디벨롭할 수 있는 이미지를 찾았다면

PPT로 대충이나마 이미지를 정리해보자

이렇게 정리하고 나면 사진에 대해 준비해야할 사항들이 명확해진다.

EX)사진의 장 수, 각 사진에서의 강조점, 사진의 구도, 컨셉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기에 반드시 PPT로 정리할 것을 추천드린다!

글로만 설명하기 보다는 간단한 예시를 보여드리자면 아래와 같다.

예를 들어 젓가락 제품을 팔 예정이라고 해보자.

위는 예시로 아주 간단하게 작성해보았는데 실제로 내가 작성한 구성안의 경우

아주 상세하게 적어놓았다. 매일 내 제품 경쟁사 이미지를 모니터링하며

아이디어를 업데이트 하다보면 이미지가 더욱 풍성해질 것이다.

3. 사진촬영 업체와 컨텍한다.

사진 이미지 구성안을 완벽히 작성하였다면 이제 사진촬영 업체와 컨텍할 차례이다.

나의 경우 크몽에서 사진사님 서칭을 진행 하였는데 가격이 천차만별이었다.

역시나 리뷰가 많고 포트폴리오가 많은 업체의 경우 가격이 비쌌고 반대의 경우

가격이 저렴한 편이었다.

나의 경우 그 중 가장 저렴한 업체와 촬영을 진행하였다.

내 생각에는 사진기 기능이 상향 평준화 되어있기 때문에

가격에 따른 사진의 퀄리티는 크게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촬영 구도, 컨셉, 등등 모든 요소는 내가 정리해놓았기 때문에

사진사분께 명확히 공유만 드리면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먼 거리에 떨어져있는 사진관을 굳이 찾아가서

사장님과 한시간 가량 미팅을 진행하였다. 유선상으로 설명드릴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뵙고 설명드리는게 훨씬 이해하기 좋을 것이라 판단했고 그렇게 해야

내 맘이 편한 것도 있었다.

2번에서 작성한 PPT를 들고 사진사님께 1번시트부터 차근차근 보여드리며

사진의 컨셉과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그 결과 내가 생각했던 방향에서

사진사분이 추가로 아이디어를 던져준 부분 또한 있었고

덕분에 실시간으로 구성안을 디벨롭할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사진을 받아본 결과 기대 이상으로 결과물이 잘 나와서

아주 만족하고 있다.

사진촬영 관련 정보는 누구도 공유해 놓은 자료가 없었기에 혼자 고민을 많이 했던것같다.

나와 같이 사진촬영으로 고민하는 예비셀러분들이 많으실텐데

이 글을 통해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다면 좋겠다